◆쥐띠 - 사랑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 사람을 원망하거나 미워하지 마라. 한순간의 실수는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다. 배신한 사람과 앞날의 큰 뜻을 세울 수 있다.

◆소띠 - 그동안 베품을 받았다면 오늘은 주도록 하라.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어라 그러지 않으면 병을 얻을 수 있다. 투기는 큰 후회를 부르니 생각조차 하지 마라. 투기가 인생을 망칠 수 있다.

◆범띠 - 입을 조심하라 경솔한 언행으로 집안일이나 사업에서 숨겨야 할 것을 발설하게 되니 조심하라. 취중에도 명심하라 토끼·뱀띠가 듣고자 할 것이다. 내 것도 남의 손에 있으면 남의 것이 될 수 있다. 어려울 때이니 금전문제는 특히 정확하게 신경 쓸 것

◆토끼띠 - 한 계단 한 계단 계단을 오르듯이 철저한 계획을 세우고 준비를 해라. 돼지·닭·범띠가 도움을 줄 것이다. 동쪽에 있는 사람에게 큰 힘을 얻으니 노력한 만큼 이루어질 수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다른 이성이 있다.

◆용띠 - 몸은 하나인데 가고 싶은 두 곳이다. 들어갈 문이 열리기만 바라고 있지 말고 문을 두드려라 그렇지 않으면 때를 놓칠 수도 있다. 자만과 나태함을 실패할 수 있는 원인이 된다. 노력 후엔 큰 보람이 예상된다.

◆뱀띠 - 어려운 사람들이 그대의 도움을 기다리는 사람이 있다. 서쪽에서 사람을 만나면 뜻을 펼칠 수 있다. 용기를 가지고 힘차게 행동하라. 친한 사람이 금전에도 도움을 주니 받고 후일 꼭 갚아라. 만약 모른 척하면 후일 크게 후회 할 수 있다.

◆말띠 - 명예를 떨칠 때가 왔다. 마음을 차분하게 하고 마음으로 노력하라. 자신감은 대단하나 경솔한 행동은 금물 연속 홈런을 날릴 기회니 약속한 것을 지키고 가정을 버리면 벌 받는다는 사실을 상기하라.

◆양띠 - 자기 것만 챙겨야지 남의 것까지 챙겨주려다 오해를 받는다. 노력하는 자 앞에 실패는 없다. 2·11월생 속 타는 일, 혼자만의 생각으로 일을 저지르지 마라. 마음을 비우고 기다려야 기회가 온다.

◆원숭이띠 - 자기 주장에 메달려 상대를 대하려 하면 주변사람들이 점점 멀어지고 계획 없이 너무나 빨리 세상이 변한다. 자기주장만 계속 한다면 발전이 없다. 주변사람들의 의견도 수렴할 줄 알아야 한다.

◆닭띠 - 오늘은 집에서 근신하는 것이 어떨까. 오후 늦게 집을 나서는 일을 삼가라. 오늘 사업은 타인이 해주는 격이다. 지출이 많으니 서북쪽 ㅈ·ㅇ·ㅂ성씨는 삼가는 것이 좋을 듯.

◆개띠 - 아랫사람의 배신을 조심하라 우연히 봉변을 당할 수 있다. 용·개·닭·돼지띠가 아랫사람이면 말을 조심하고 돈 놓고 돈 먹는 것 생각하지 말고 친한 사람일수록 경계하라.

◆돼지띠 - 귀인의 도움으로 크게 얻을 수 있다. 동쪽 사람을 가까이 하라. 적극적으로 산대에게 신뢰를 주지 않으면 말잔치가 될 수 있다. 용·닭·개띠가 도움 줄 수 있으나 서두르면 실패한다.

묘덕스님 stephan07@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