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삼과 유성복합터미널 연결도로 6.3㎞ 4월 착수

     
 
▲ 행복청과 대전시가 사업비의 50%를 각각 분담하여 견설하는 유성복합터미널과 외삼동간 6.3km 연결도로 위치도
대전 유성에서 행복도시 세종으로 출퇴근이 편해지고 대전월드컵경기장 주변 등의 교통정체가 해소될 전망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대전광역시는 외삼~유성복합터미널 연결도로를 오는 2016년 착공, 2018년 준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4월 설계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총사업비 1284억 원을 투입하는 이번 도로사업은 대전유성연결도로 종점인 외삼동 네거리에서 유성복합터미널부지까지 총 연장 6.3km구간의 도로(유성IC삼거리~유성복합터미널 구간 2km 신설)를 건설하고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전용차로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행복청과 대전시는 사업비를 각각 50%씩 분담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행복청이 설계를, 대전시가 보상 및 공사를 맡는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대전유성 연결도로(국도1호선)와 대전시의 정체 구간인 북유성대로 및 월드컵경기장네거리 등의 상시적인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대전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유성복합터미널의 건설과 시너지도 클 전망이다.

이병창 행복청 광역도로과장은 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와 외삼~유성복합터미널 연결도로가 모두 개통되면 통행량이 분산돼 광역도로의 서비스수준이 한층 향상될 것이라면서 철도(대전역)와 버스(유성복합터미널) 등 다양한 광역교통수단과 BRT의 연계로 지역 교통망뿐만 아니라 광역교통망의 효율성도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