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경남지역 SOC사업 관련 국비예산 확보 머리 맞대

▲ 국회간담회 / 사진: 경남도청

 경남도가 도정 현안사업 등을 비롯한 SOC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2015년도 국비예산 확보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이와 관련하여 28일 국회에서,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조현룡 국회의원 주최로 ‘2015년도 경상남도 예산확보 관련 관계기관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이 날 회의에는 조현룡 국회의원, 경상남도 행정부지사, 건설방재국장, 도로과장, 치수방재과장, 국토교통부 도로국장 수자원정책국장, 도로정책과장, 간선도로과장, 하천계획과장, 부산지방국토관리청 청장, 도로시설국장, 하천국장 등이 참석해 경남지역 도로 및 하천 등 SOC사업분야 인프라 구축과 관련한 예산확보 방안을 의논했다.

이날 조현룡 의원은 2015년도 예산 확보를 위하여 정부 측에 국회 및 지자체와의 상호유기적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리고 경남도에서는 국비 확보를 위해 창녕~현풍 고속국도 6차로 확장 및 대합IC 설치, 함양~울산간 고속국도 건설, 국지도67호선 노선변경지정(42.7㎞) 등의 도로사업과 유림지구, 명법지구 등 지방하천정비 사업에 대한 타당성 및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국회 및 정부 측 관계자는 경남도의 건의사항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광역자치단체 중 4번째로 큰 규모를 가졌지만 그에 따르는 SOC인프라는 매우 미흡한 실정이기 때문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교통인프라 확충이 시급히 해결되어야 할 과제로 나타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