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제1차 전력그룹사 사장단회의 개최

▲ 한국전력공사는 2014년도 제1차 전력그룹사 사장단회의를 개최하였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전력공사는 한국남동발전(주) 본사에서 6개 발전회사 및 4개 출자회사 사장단이 모인 가운데 2014년도 제1차 전력그룹사 사장단회의를 개최하였다고 28일 밝혔다.

이 회의에서 주요 국정과제인 공기업 정상화 대책과 관련하여 전력그룹사의 부채감축과 방만경영 해소 추진대책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회의에는 한전 사장을 비롯하여, 한수원, 남동발전, 중부발전, 서부발전, 남부발전, 동서발전 등 6개 발전회사 사장과 한전기술, 한전KPS, 한전연료, 한전KDN 등 총 11명의 사장단이 참석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한전과 발전회사는 2017년까지 부채증가액 규모의 30%이상을 감축하겠다는 목표와 방만경영을 개선하기 위하여 불합리한 복리후생제도는 개선하겠다는 내용의 대책을 제시하였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전력그룹사 공공기관 정상화 대책을 점검하고, “우리나라 대표적 공기업인 한전과 전력그룹사가 공기업 정상화 대책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여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그는 또 “금번 정부의 공공기관 개혁을 위기가 아닌 기회로 만들어야 하며, 공기업 정상화는 어려움이 있더라도 이번 기회에 경영 전반에 대한 점검 및 혁신의 기회로 삼아, 끌려가는 혁신이 아닌 자발적이고 선제적인 혁신을 이뤄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