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치화감독그룹 회의서 만장일치로 선임

▲ 17일 이은희 원장이 ‘일치화감독그룹’ 부위원장에 선임됐다. /사진제공=녹십자

17일 녹십자의료재단은 지난 11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국제 진단검사결과 일치화 컨소시엄-감독그룹’ 회의에서 이은희 원장이 ‘일치화감독그룹’ 부위원장에 선임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 ‘미국임상화학회’는 진단검사결과 표준화 및 일치화를 위해 진단검사의학 전문가, 진단시약회사, 진단장비회사, 임상의사, 진단검사 규제 관련 국제기관 등이 참여하는 기구인 ‘국제 진단검사결과 일치화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한국의 이은희 원장 외에도 미국, 영국, 노르웨이, 벨기에, 중국, 일본의 진단검사의학 분야 전문가들과 세계최대 진단시약회사인 로슈진단(Roche Diagnostics)과 검사실 진단장비 회사인 베크만쿨터(Beckman-Coulter)의 고위임원이 ‘일치화감독그룹’의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재단측은 진단검사 일치화는 질병 발견 및 진단에 있어서 70% 이상을 진단검사의학 검사결과에 의존하고 있다. 하지만 검사방법 및 시약에 따라 검사결과가 다를 수 있으며 정상 참고치 또한 검사실 마다 조금씩 달라 국제적으로 검사결과의 표준화와 일치화 작업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부위원장 선임에 대해 녹십자의료재단 이은희 원장은 “국제 컨소시엄 내 중추그룹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진단검사 일치화에 대한 세계적인 동향을 가장 빠르게 알 수 있을 것이다”며 “국내 기관의 진단검사결과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이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