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전체적인 식단 조절과 함께 하체 운동 병행

▲ 예쁜 하체를 만들기 위해선 무릎 안쪽 살까지 빼야 진정한 11자 다리가 될 수 있다. /사진=상상의원 비만클리닉

무릎 안쪽 살 때문에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좀 더 정확히 말하자면 허벅지 라인과 종아리 라인을 비롯해, 이제는 무릎 안쪽 살까지 제거하고 싶은 여성들의 욕망이 생겼다고도 볼 수 있다.

단순히 체중 감량하는 과거 다이어트와는 달리, 지금은 라인을 중요시 여기는 시대가 됐다. 예쁜 하체를 만들기 위해선 허벅지에서 종아리로 이어지는 무릎 안쪽 살까지 빼야 진정한 11자 다리가 될 수 있다. 허벅지와 종아리 라인이 아무리 예뻐도 무릎 안쪽 살이 볼록하면 예쁜 하체가 될 수 없다.

허벅지나, 종아리, 러브핸들과 같은 부위는 운동으로도 빼기 어려운 부위지만, 무릎 안쪽 살을 빼기 위한 운동법은 아예 존재 하지 않는다고 봐야 한다. 운동의 힘이 도달하기 힘든 부위의 경우, 외부 자극을 직접 주는 것이 그나마 효과적이다. 무릎 안쪽 살 역시 주물러서 외부자극을 가하면 도움이 될 수는 있다.

하체 자체가 비만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보통 무릎 안쪽 살만 찌는 경우는 없다. 따라서 무릎 안쪽 살만 공략하는 운동법보다 평소 전체적인 식단 조절과 함께 하체 운동을 병행해 주는 것이 효과 있다.

상상의원 비만클리닉 정수봉 원장은 “평소 식단이나 운동 등의 방법이 더 이상 통하지 않아 허벅지나 무릎 안쪽 살이 안 빠질 경우, 특허청에 상표 등록된 MPL주사를 권한다. MPL주사가 신체 부위별 군더더기 없는 몸매로 만들어 줌과 동시에 개인별 식단과 운동법을 제시 받을 수 있어 추후 혼자서도 관리하기 쉬워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