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브드 UHD TV·스마트 홈 서비스 등 혁신제품 풍성

세계 최대의 가전제품 전시회 CES2014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삼성전자는 커브드 UHD TV와 세계 최대 용량의 세탁기, 스마트 카메라, ‘삼성 스마트홈’ 서비스, 갤럭시 카메라 2 등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2014에 2600㎡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다.

◇ 커브드 UHD TV 시대 연다

삼성전자는 이 행사를 기점으로 ‘커브드 UHD TV’시대를 열 계획이다. 이를 위해 105형 커브드 UHD TV를 통해 ‘곡률=기술-화질’이라는 수식어를 입증시킨다는 계획이다. 이 제품은 21대 9의 화면비율, 1100만 화소(5120×2160)에 업계 최대 곡률 4200R을 구현해냈다. 화면 영상을 자동으로 분석해 깊이감을 더해주는 '오토 뎁스 인핸서(Auto Depth Enhancer)' 기술도 적용됐다.

▲ 삼성전자의 세계 최대 110형 UHD TV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광원이 필요 없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달리 UHD TV에 쓰이는 LED디스플레이는 최고의 곡률을 구현하기가 까다롭다”며 “경쟁사와 기술 격차를 한층 더 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입장이다.

이 외에도 65, 55형 등 다양한 평면 UHD TV와 '타임리스 갤러리' 디자인의 85·110인치 UHD TV까지 라인업을 대폭 확대해 선보인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업부장은 “삼성 커브드 UHD TV의 곡률이 곧 최고 기술이자 최고 화질이라는 점을 확실히 보여 줄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TV시장을 창출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 업계 최대용량 세탁기도 공개

이 외에도 업계 최대용량을 자랑하는 드럼 세탁기 등도 공개된다.

▲ 삼성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삼성전자

이번에 출시되는 드럼세탁기는 5.6 큐빅피트의 크기를 자랑한다. 킹 사이즈 침대이불 두 개를 동시에 세탁할 수 있는 대용량이다. 옷감을 강력히 두드리는 효과를 주는 ‘낙차’가 커진 대형 세탁조와 세제를 고운 거품으로 만들어 옷감에 빠르게 침투시키는 버블세탁을 통해 세탁력을 극대화했다.

특히 세탁과 헹굼 시 위에서 아래로 강력한 물줄기를 쏘아주는 워터샷 기능으로 빠른 세탁과 헹굼을 지원하며 탈수 시 세탁조의 균형을 잡아 주는 저진동 기술로 30분 대의 쾌속 세탁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와 함께 대용량 건조기가 세트로 출시된다. 이 건조기에는 배기구 막힘감지 장치를 탑재, 배기 막힘에 따른 불상사를 최소한도로 줄였고 건조 중 소량의 스팀을 발생시키는 기능이 있어 정전기와 냄새, 옷감 주름까지 없앤다.

세탁기와 관련, 전자동 세탁기와 세트인 건조기 등도 공개된다.

◇ 스마트홈 서비스‧카메라도 등장

이같은 가전 제품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삼성 스마트홈 서비스’도 시연한다. 이 서비스는 생활가전과 스마트TV, 스마트폰·태블릿PC는 물론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기어’까지 통합플랫폼과 전용서버로 묶어, 하나의 통합 앱에서 집 안의 모든 기기를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 삼성전자 미러리스 렌즈 교환형 카메라 NX30 ⓒ삼성전자

예를 들어, 집에 도착하기 전 스마트폰이나 ‘갤럭시 기어’로 집 안의 에어컨, 조명 등을 버튼 하나만 눌러 미리 작동시킬 수 있다. 또 집에서 TV를 보다가 리모컨에 ‘굿나잇(Good Night)’이라고 말하는 것만으로 TV와 에어컨 등을 동시에 끄고 조명을 서서히 어둡게 하면서 최적의 취침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삼성전자는 또 프리미엄 미러리스 교환렌즈 카메라 'NX30'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더욱 강력해진 '갤럭시 카메라 2'를 선보인다.

‘NX30’은 삼성전자 NX시리즈를 잇는 제품으로, 2,030만 고화소 APS-C 타입의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다.

또 상면위상차 AF(Auto Focus)와 콘트라스트 AF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AF’를 채용하여 더욱 빠르고 정확한 AF 기능을 지원하고, 1/8,000초의 초고속 셔터 스피드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정확하게 촬영할 수 있다. 초당 9매 연속 촬영도 가능하다.

갤럭시 카메라 2는 갤럭시 카메라의 후속작으로, 1.6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2GB 램, 2,000mAh의 배터리를 갖췄다.

또 121.2mm(4.8형) 대화면을 갖췄고, 1,630만 화소 BSI CMOS 이미지 센서에 광학 21배줌 렌즈를 적용해 넓은 화각과 고감도의 이미지 표현이 가능하다.

특히 이 두 제품은 강력한 공유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NFC를 켜 놓은 상태에서 카메라에 스마트 기기를 살짝 대는 동작만으로 와이파이나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활성화시켜 기기와 연동시키는 ‘태그 앤드 고(Tag & Go)’ 기능, 연동된 기기와 사진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포토빔(Photo Beam)’, 여러 장의 사진을 최대 4대의 스마트 기기로 한 번에 보낼 수 있는 ‘모바일 링크(Mobile Link)’, 스마트폰으로 카메라의 뷰파인더를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는 ‘리모트 뷰 파인더’(Remote View Finder)' 등 다양한 스마트 공유 기능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