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브라질월드컵 북중미 멤버로 팀 구성

▲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과 맞붙을 미국 대표팀의 전지훈련 26인 명단이 공개됐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과 맞붙을 미국 대표팀의 전지훈련 26인 명단이 공개됐다.

위르겐 클리스만 감독이 이끌고 있는 미국 대표팀은 메이저리그사커(MLS)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로 구성했다. 2월 2일(한국 시간) 한국과의 평가전이 예정된 미국은 7일 소집되어 약 한 달간 전지훈련을 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축구의 간판스타 랜던 도노반의 이름이 가장 눈에 띄고, 풀햄으로 이적하는 클린트 뎀프시는 명단에서 제외됐다.

클리스만 감독은 2014 브라질월드컵 북중미 예선에 참가한 선수들로 팀을 구성했으며, 이번 전지훈련을 “매우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 미국 축구대표팀 명단

△ GK : 탈리 홀(휴스턴 다이나모), 빌 하미드(DC 유나이티드), 션 존슨(시카고 파이어), 닉 리만도(레알 솔트 레이크)

△ DF : 맷 베슬러, 찬스 마이어스, 세스 시노비치(이상 스포르팅 캔자스 시티), 브랫 에반스, 디안드레 예들린(이상 시애틀 사운더스), 오마 곤잘레스(LA 갤럭시), 클라렌스 굿슨(산호세 어스퀘익스), 마이클 해링튼(포틀랜드 팀버스), 크리스 클루트, 셰인 오닐(이상 콜로라도 래피즈)

△ MF : 에릭 알렌산더, 댁스 맥카티(뉴욕 레드불스), 카일 베커맨, 루이스 길(레알 솔트 레이크), 브래드 데이비스(휴스턴 다이나모), 믹스 디스커루드(로젠보리 BK), 그래엄 수지, 베니 파일하버(스포르팅 캔자스 시티)

△ FW : 랜든 도노반(LA 갤럭시), 에디 존슨(DC 유나이티드), 마이크 매기(시카고 파이어), 크리스 원돌로프스키(산호세 어스퀘익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