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그맨 김준호(38)가 올해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개그맨 김준호가 주먹을 불끈쥐고 말했다.

"저 대상 먹었습니다."

김준호(38)가 올해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21일 밤 개그맨 김준호는  서울 여의도동 KBS 신관 공개홀에서 개그맨 신동엽, 그룹 '카라' 구하라, 가수 서인국의 진행으로 생방송 된 '2013 KBS 연예대상'에서 강호동, 신동엽, 유재석, 이경규, 이영자 등을 제치고 대상을 받았다.

김준호는 수상소감에서  "개그콘서트 제작진과 연기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중학교 때 심형래 선배 코미디 보려고 KBS에 왔다가 쫓겨난 적이 있다. 그때 경비아저씨한테 복수하려고 개그맨 되려 했다. 이미 그 꿈을 이뤘고 이제는 그 꿈 이상을 이룬 것 같다"고 기뻐했다.

김준호는 올해 '개그콘서트' '인간의 조건' '해피투게더' 등에서 활약을 했으며 최근에는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 3 멤버로 합류하여 대세 예능인의 입지를 굳혔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개그콘서트'가 선정되었다.  개그콘서트는 2011·2012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

남녀 최우수상은 쇼·오락 부문에서 차태현과 박미선이 받았다. 차태현은 지난해 '1박2일' 시즌 2로 최고 엔터테인먼트 버라이어티 부문을 받았으며 박미선은 2009년에 같은 상을 받았다.

남녀 최우수상 코미디 부문은 '개그콘서트' 김준현과 김지민이 받았다. 김준현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에 영광을 안았다.

남녀 신인상은 쇼·오락 MC 부문에서 존박·보라이 받았으며 코미디 부문에서 이문재·안소미가 받았다.

KBS 연예대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상=김준호('개그콘서트' '인간의 조건' '해피투게더' '해피선데이-1박2일')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개그콘서트'

◇최우수상 ▲쇼·오락 부문=차태현('해피선데이-1박2일') 박미선('해피투게더' '맘마미아') ▲코미디 부문=김준현('개그콘서트' 중 '편하게 있어') 김지민('개그콘서트' 중 '뿜엔터테인먼트')

◇우수상 ▲쇼·오락 부문='컬투'('안녕하세요') 박은영('연예가중계' '비타민') ▲코미디 부문=유민상('개그콘서트' 중 '…' '안 생겨요' 김민경('개그콘서트' 중 '뿜엔터테인먼트' '로비스트')

◇신인상 ▲쇼·오락 부문=존박('우리동네 예체능') 보라('뮤직뱅크')▲코미디 부문=이문재('개그콘서트' 중 '나쁜사람' '두근두근') 안소미('개그콘서트' 중 '놈놈놈' '댄수다')

◇최고 엔터테이너상 ▲정보·쇼·오락 부문=문희준('불후의 명곡') 김종국('위기탈출 넘버원') ▲버라이어티 부문=최강창민('우리동네 예체능') 추성훈('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실험정신상='인간의 조건'

◇모바일 TV 인기상='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중 '슈퍼맨의 아이들'

◇라디오 DJ상=장윤주('옥탑방 라디오')

◇최우수 아이디어상='개그콘서트' 중 '황해'

◇베스트팀워크상='우리동네 예체능'

◇프로듀서 특별상=이휘재('비타민' '슈퍼독'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특집 프로그램상='가요무대' 독일공연

◇작가상 ▲쇼·오락 부문=이현숙('연예가중계') ▲코미디 부문=이상덕('개그콘서트')

◇특별상=강승원 음악감독('유희열의 스케치북')

◇공로상=장병민 촬영감독('열린음악회' '뮤직뱅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