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우 카카오 대표 "회사 경영방향과 무관…앞으로도 가능성 희박"

주식회사 카카오가 SK플래닛의 T스토어를 인수한다는 보도에 대해, 양 사는 모두 전면 부인했다.

9일 <머니투데이>는 M&A 업계의 말을 인용, “카카오와 SK플래닛은 티스토어 매매를 위한 협상을 지난달부터 극비리에 시작해 이르면 연내에 타결을 앞두고 있다”고 보도했다.

또 SK그룹 고위 관계자는 해당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모바일과 콘텐츠 사업이 앞으로 어떻게 진화할지 예측할 수 없기에 성장 가능성이 무궁한 이 토대에서 훌륭한 사업자들과 발전적으로 공생하길 원한다"며 "SK는 카카오의 잠재력을 믿고, 카카오는 티스토어를 더 강한 플랫폼으로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는 또, SK플래닛과 카카오 측은 해당 인수를 부인하고 나섰다고 보도했다.

SK플래닛 관계자는 "티스토어 매각은 전혀 검토된 바 없다"고 극구 부인했다.

또 이석우 카카오 대표 역시 "티스토어 인수와 관련한 논의조차 없었고 검토한 바도 없다"며 "티스토어 인수는 회사의 경영방향과 전혀 무관하고, 앞으로도 이를 검토할 가능성은 극히 희박하다"고 말했다.

<뉴시스> 역시 양사 모두가 인수에 대해 부인했다고 보도하며, 관계자의 말을 실었다.

이날 SK플래닛 관계자는 "고위 임원들과 T스토어 매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으나 전혀 검토되고 있지 않다는 답변을 들었다"면서 "해당 사실에 대해 이야기할 만한 것이 없다"고 전했다.

카카오 관계자도 "SK플래닛의 T스토어 인수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부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