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카메라 등 주요 제품 13개 부문 수상

▲ 리뷰드닷컴(Reviewed.com)이 올해 최고의 TV로 선정한 삼성 커브드 OLED TV / 사진 :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OLED TV, 냉장고, 카메라 등 주요 제품들이 미국 ‘리뷰드 닷컴’으로부터 ‘올해 최고 제품상(2013 Best of year awards)’ 13개 부문을 수상했다.

4일 USA투데이가 운영하는 리뷰 전문 온라인 매체 ‘리뷰드닷컴’은 삼성 커브드 OLED TV(S9C)와 캘리브레이션 모니터(S27B971D)를 각각 ‘올해 최고의 TV’, ‘올해 최고의 모니터’부문에 선정했다.

‘리뷰드닷컴’은 ‘올해 최고의 TV’와 ‘최고의 OLED TV’로 선정된 삼성 커브드 OLED TV에 대해 10점 만점에 10점을 부여하며, “OLED 기술 덕분에 고가의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가 필요 없을 정도로 놀라운 화질의 개선이 이루어졌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TV와 냉장고, 세탁기, 노트북, 카메라 등 주요 제품도 ‘올해 최고 제품’에 선정되며 지난해 10개 부문에서 3개 부문이 늘어난 총 13개 부문을 수상했다.

수상 제품은 △최고의 LCD TV 부문: ‘F6800’△최고의 스마트TV 플랫폼 부문: ‘삼성TV 스마트 허브’ △최고의 혁신 냉장고 부문: 트리플 쿨링 시스템을 채택한 T9000 ‘RF32FMQDBSR’ △최고의 전자동 세탁기, 최고급 전자동 세탁기 부문: ‘WA50F9A8DSP’ △최고의 중급 미러리스 카메라 부문: 스마트 카메라 ‘NX300’ 등이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난해 10개 부문 수상에 이어 올해 13개 부문에서 삼성 제품이 ‘올해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된 이유는 꾸준한 기술혁신과 품질개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내놓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