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 개최…농업인·가족 1천여 명 참가 '성료'

▲ 고양시가 지난달 31일 제 10회 농업인의 날이 성료됐다고 밝혔다 / 사진 : 고양시청

고양시가 지난달 31일 제10회 고양시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행사는 농업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농촌지도자 고양시연합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농업인과 가족들 1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체육대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1부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고양시 농업인대상을 시상했다. 고품질 쌀 부문 김동현 씨, 화훼부문 도기석 씨, 채소·과수·특작 부문 이승준 씨, 축산·수산 부문 신주범 씨, 친환경·신기술부문 이응래 씨가 각각 수상했다.

2부 체육행사는 6개 지구별 원당, 신도, 지도, 벽제, 일산, 송포로 팀을 나눠 족구, 피구, 줄다리기를 진행해 각 지구별 농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자리를 가졌다.

행사관계자는 “오늘을 계기로 앞으로 우리 고양시 농업인들이 더욱 단결하고 하나 돼 서로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성 시장은 “여기 계신 농업인 여러분이 있어 우리시민들은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먹을 수 있다”며 “오늘 체육대회를 통해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날려버리고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값진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