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계열사인 라인주식회사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이 영상통화 기능과 짧은 동영상 클립을 촬영해 공유할 수 있는 스냅무비 기능을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

영상통화 기능은 스마트폰, PC 등에서 1대 1 영상 통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와이파이는 물론 3G네트워크 통신 환경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통화 중에 음성통화와 영상통화를 서로 전환할 수도 있다. 유학이나 출장 등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연인, 가족, 친구와 이야기를 나눌 때는 물론 비즈니스 회의 등 다양한 상황에서 서로 얼굴을 마주보며 커뮤니케이션 하는데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라인은 4~10초의 짧은 동영상 클립을 촬영해 원하는 BGM과 함께 라인 친구나 그룹에 공유할 수 있는 스냅무비 기능을 공개했다. 라인은 최대 10초까지 촬영한 동영상에 BGM을 입혀 공유함으로써 심플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폰 버전부터 먼저 공개하며 안드로이드 버전도 추후 지원할 예정이다.

생성한 동영상은 대화방뿐 아니라 홈과 타임라인에도 올릴 수 있으며, 홈과 타임라인에 올라온 스냅무비는 자동으로 반복 재생된다(자동재생 OFF 설정 가능). 현재 9종의 BGM이 마련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황에 걸맞는 BGM을 추가할 계획이다.

라인 관계자는 “계속해서 기능 추가와 개선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증대시키며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가능성을 추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