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뷰3 / 사진 : LG전자

LG전자 5.2인치 4:3 화면비의 ‘LG 뷰3’를 이달 27일부터 이통 3사를 통해 순차 출시한다.

‘LG 뷰3’는 각각 지난해 3월과 9월에 출시된 ‘옵티머스 뷰’, ‘옵티머스 뷰2’에 이은 ‘뷰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이다.

‘LG 뷰3’는 전작과 동일한 길이와 너비를 유지하면서도 상하 좌우 베젤을 최소화해 디스플레이는 이전 제품보다 0.2인치 더 큰 5.2인치를 탑재했다.

‘뷰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인 4:3 화면비는 그대로 계승했다.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HD보다 1.3배 선명한 HD+ IPS 디스플레이(1280x960), 13MP 카메라, 하이파이 사운드를 채택했다.

그 동안 펜 휴대가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러버듐 펜을 내장했다. 펜을 꺼내면 Q메모, 노트북, 캘린더 등 메모 관련 기능들이 화면에 자동 정렬되어 원하는 기능을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

‘LG 뷰3’는 ‘LG G2’에서 처음 선보인 UX도 대거 탑재했다.

화면을 두 번 두드리는 동작으로 화면을 켜고 끄는 ‘노크온’, 잠금패턴을 두 가지 제공해 스마트폰을 빌려 쓰는 ‘게스트’에겐 제한된 앱만 구동되게 하는 ‘게스트 모드’, 이어폰을 꽂으면 통화, 음악 듣기 등 원하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플러그 앤 팝’ 등이 그것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합쳐진 디지로그 디바이스의 최신작 ‘LG 뷰3’를 통해 감성과 기술의 조화가 선사하는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획일적 디자인의 스마트폰 시장에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승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