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iOS7 / 사진 : 애플 홈페이지

애플이 19일 'iOS7' 정식 버전을 배포했다.

아이폰5 등 기존 아이폰 사용자는 업데이트만 하면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추가할 수 있다.

iOS7의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인터페이스의 변경이다. 기존의 입체적인 느낌을 줬던 아이콘들은 평평하고 화사한 느낌으로 바뀌었고, 모든 아이콘 디자인과 색상 역시 변했다. 해상도 역시 114x114에서 120x120 화소로 늘어났다.

새로운 기능 역시 추가됐다. 제어센터, 에어드롭 등과 강화된 카메라 기능 등이 그것이다.

제어센터 기능은 사용자가 빠르게 접근하고 싶은 항목들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화면 하단에 위치한 제어센터는 하단부 화면을 넘기는 방식으로 ‘에어플레인 모드’, ‘와이파이’, ‘블루투스’, ‘방해금지 모드’, ‘화면밝기조절’, ‘노래 일시 정지나 재생’등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다.

에어드롭은 네트워크 없이도 주변 사람과 쉽게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등이 없이 ‘공유’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주변 사람과 사진, 동영상, 메일, 텍스트 파일 등을 주고받을 수 있다.

카메라에는 새로운 필터가 적용됐고, 사진을 시간과 장소에 따라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그동안 유료였던 '아이포토'(사진 편집)와 '아이무비'(영상 편집)등 5개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