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발레 최고봉 감상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국립발레단의 작품 지젤(Giselle)이 13일 오후 7시30분, 14일 오후 4시 이틀에 걸쳐 고창문화의전당 대극장 무대에 오른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한 “2013 국립예술단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에 고창군이 선정되어 선보이게 됐다.

2011년 국립발레단의 시즌 레퍼토리 첫 작품인 ‘지젤’은 로맨티시즘 발레를 탄생시킨 파리 오페라발레단 버전(파리오페라발레단 부예술감독 파트리스바르 안무)으로 19세기 낭만발레의 오리지널 무대를 충실히 살려냈다.

의상은 이탈리아 밀라노 브란카토 아뜰리에에서 제작해 발레 탄생지의 섬세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배경 작화는 19세기 낭만주의 화풍을 충실히 살려 발레와 동시에 화풍을 극장에서 감상하는 또 다른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지젤’은 1막의 극적인 구성과 2막의 로맨틱 튀튀를 입은 윌리 군무의 아름다움으로 널리 알려진 작품이다. 시골처녀 지젤이 신분을 숨긴 귀족 알브레히트와 사랑에 빠지지만 그에게 약혼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죽게 된다.

그 후 숲 속을 지나가는 남자들을 죽을 때까지 춤을 추게 만드는 윌리(결혼 전에 죽은 처녀들의 영혼)가 된다. 알브레히트가 지젤의 무덤을 찾아왔다가 윌리들의 포로가 되지만 지젤의 사랑으로 목숨을 구한다는 내용이다.

군 관계자는 “고전발레의 최고봉으로 손꼽히는 국립발레단의 작품 지젤을 무대에 올리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군민이 관람을 통해 낭만발레의 진수를 감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