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서울 홈구장 서울월드컵경기장 / 사진 : FC서울

 FC 서울이 가장 많은 관중 유치와 관중 증가율을 기록하며 ‘풀 스타디움상’과 ‘플러스 스타디움상’ 수상 팀으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풀 스타디움(full Stadium)상 ▲플러스 스타디움(Plus Stadium)상의 2013년도 2차 수상자로 FC서울을 선정했다.

풀 스타디움상과 플러스 스타디움상은 2012년 실 관중 집계시스템 도입 이후 연맹과 각 구단이 가장 노력하고 있는 ‘관중 유치’ 부분을 시상하기 위한 상이다.

FC 서울은 K리그 클래식 1~13라운드 평균 1만 5703명이던 관중이 14~26라운드 동안 평균 2만 116명으로 급증, 28.1%의 비약적인 증가율로 ‘플러스 스타디움상’ 수상 구단이 됐다.

또한 같은 기간 가장 많은 관중을 유치해 ‘풀 스타디움상’도 함께 받게 됐다.

특히 서울은 지난 8월 3일 수원과의 슈퍼매치에 4만 3681명이 입장해 올 시즌 최다 관중 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서울은 올 시즌 초 주춤했던 성적과 흥행 모두를 정상 궤도에 올려놓게 됐다.

연맹은 구단 행정의 객관적인 평가와 시상을 통해 구단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보다 적극적인 팬 서비스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