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3년 9월6일 금요일 (음력 8월2일·을해)

▶쥐띠 = 인간사 제각기 생각과 가치관이 다르니 옳고 그름을 따질 게 아니다. 상대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해 현명한 합의와 판단이 필요한 때. 더불어 사는 사회 독불장군 없는 법. 돼지·뱀·범띠의 협조를 얻어 전진하면 길하겠다.

▶소띠 = 답답함은 문이 없기 때문이고 열려는 노력과 인내가 없음이다. 혼자 애쓰지 말고 ㄴ·ㄷ·ㄹ·ㅌ성씨의 협조를 구하면 삶의 활력소가 될 것이다. 전기, 의학, 식료품 종사자는 길이 열리고 있으니 순리대로 따를 것.

▶범띠 =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격. 주변 사람으로 신경 쓸 일이 생기겠다. 건강에 주의하고 음식 조심할 것. 사랑은 잘하면 축복의 열매가 되고 잘못하면 불행의 씨가 되니 진실하게 속마음을 타진해 보는 것이 어떨지.

▶토끼띠 = 늦었다고 할 때가 가장 바쁜 시기. 63년생 학문에 재도전해도 좋다. 새로운 일을 추진하는 것은 자기 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다. 미혼자는 혹 청혼이라도 받을 수 있는 운.

▶용띠 = 자기 능력만 믿고 교만하지 마라. 주변에는 당신보다 실력자가 항상 당신 자리를 노리고 있다는 걸 깨달아야 한다. 감정 조율이 필요한 시기. 일도 중요하지만 가정에 좀 더 충실함이 좋겠다.

▶뱀띠 = 실속 없는 꼬리보다 뱀의 머리가 낫다. 뒤에서 추근거리지 말고 주장과 뜻을 펴 보일 때. 용기와 배짱이 필요할 때 쥐·말·토끼·닭띠의 도움을 받으면 삶의 활력소가 된다. 10·11·12월생은 서쪽은 가지 마라. 건강 유의.

▶말띠 = 새롭게 추진하면 좋을 듯. 성급함을 버리고 느긋한 자세로 인내하며 여유를 찾아 자신을 돌아보아야 할 때이다. 지혜와 노력이 필요할 때. 1·2·3월생은 검은색은 피할 것.

▶양띠 = 쥐구멍에도 볕 들 날이 있다. 노력 끝에 열매를 맺었으니 마음이 한층 풍성하다. 지나친 과욕은 다 된 밥에 재 뿌리는 격. 7·8·9월생은 남쪽이 길함. 바람처럼 스쳐 가는 인연에 대해 연연해 하지 말 것.

▶원숭이띠 = 씨를 뿌렸으니 열매를 맺는 격. 자신을 알고 순리대로 행하면 한층 더 길하겠다. 2·5·7월생 관재수 있으니 문서관계 특별히 조심하고 보증은 금물. 공과 사는 확실히 판단할 것.

▶닭띠 = 오랜 방황 끝에 뜬구름만 잡는 격. 지나친 방황은 나태함과 게으름을 재촉한다. 내가 뿌린 씨앗은 내가 거두어들이니 항상 노력하고 인내하는 자세가 필요. 언행이 바르지 못하면 구설에 오를 수.

▶개띠 = 근면 성실한 태도로 현재 위치에서 전진하면 사업 번창할 수. 사업에 정열을 다하는 것도 좋지만 가정을 등한시해서는 안된다. 1·2·10월생 애정 갈림수 있으니 화합과 양보하는 미덕이 필요.

▶돼지띠 = 모든 것이 내 것인양 속단 속결하지 말고 이해의 폭을 넓힐 것. 당당하고 자신만만한 주장은 자칫 독선적으로 보여 화를 부를 수. ㅁ·ㅂ·ㅍ성씨 3·4·8월생은 순간적 실수가 있을 수 있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