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효능·권장량·오메가3 고르는 법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이 중에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인 오메가3는 종합비타민, 홍삼제품에 이어 가장 많이 섭취를 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그럼 오메가3의 효능과 하루 권장량, 좋은 오메가3를 고르는 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오메가3의 효능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는 혈액의 응고를 막고 혈행개선에 도움이 되어 고혈압, 고지혈증 및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머리를 맑게 해주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며 만성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있다. 오메가3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대가 섭취 가능한 필수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권장량
 
오메가3의 하루 권장량은 국제적 기준으로 500mg이다. 이것은 매주 등푸른 생선을 2~3번 정도 섭취해야 하는 양이다. 심장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는 일반 사람들보다 오메가3 섭취량을 2배정도로 늘리는 것이 좋다.
생선을 섭취하기 힘든 사람들은 오메가3 하루 권장량을 충당하기 위해 이를 건강기능식품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다.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법
 
건강기능식품인 오메가3는 인기가 많은만큼 그 종류가 다양한데, 구매하는데 있어서 정제과정이 우수한 제품을 선택하여야 한다. 정제가 제대로 되지 않아 중금속이나 수은 같은 것이 체내에 쌓여 배출되지 않으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건강기능식품으로써 안전성을 인정받은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