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의원 종북논란까지…징계안 계기로 자중자애하라”

▲ 23일 마무리 된 ‘국가정보원 댓글 의혹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청문회 결과보고서 채택여부를 두고 여야가 입장차이를 보이고 있다. 사진 / 유용준 기자

'종북 논란'으로 물의를 일으킨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의 징계안이 발의됐다.

민주당 원내대표단과 법제사법위원회 등 소속 의원 22명은 “국정원 사건 국정조사 청문회서 야당 의원들에 막말을 했다”며 김 의원의 징계안을 발의, 국회 윤리위원회에 27일 제출했다.

징계안에서 민주당은 “지난 4월25일 국회대정부질의에서 야당 의원들에 대해 '종북 성향 의원들이 있다'고 망발을 하는가 하면, 국조특위 청문회장에서는 민주당 측 간사인 정청래 의원에 대해서는 '왜 반말이야? 나이도 어린 것이'라며 인격을 모독하는 발언을 일삼았다”고 밝혔다.

이어 “박범계 의원에 대해서는 '장물을 훔쳐 와서 팔아먹지 못해 가지고 이제는 조작까지 해서 팔아먹는 짓'이라는 등 국회의원으로서의 품위를 훼손하는 발언을 서슴지 않았다”며 비난했다.

또 "김 의원은 지난 6월17일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국정원 사건을 담당한 진재선 검사를 두고 ‘1996년 서울대 총학생회 소속 운동권이다. 이러니 공소장이 이렇게 나오는 것’이라고 색깔론을 처음 제기하더니, 이후 국조특위 내내 색깔론, 정치공세를 계속했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민주당은 김 의원이 이번 징계안 발의를 계기로 자중자애 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