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는 충남도 소유 옛 충남도지사 공관을 포함한 관사촌 10개동을 문화예술관계자들과 함께 오는 28일 현장방문하여 관사촌 활용계획 수립에 참고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충남도 소유 옛 충남도지사 공관을 포함한 관사촌 10개동을 문화예술관계자들과 함께 오는 28일 현장방문하여 관사촌 활용계획 수립에 참고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충남도청이 내포 신도시로 이전하면서 대전시에 남겨진 관사촌의 활용가치와 영향을 중시해 대전발전연구원에‘충청남도 관사촌 활용방안 연구용역’을 의뢰해 지난해 11월 용역보고서를 제출받았다.

용역보고서에 제시된 세가지 대안을 가지고 문화예술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관사촌 활용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회의를 진행해 큰 틀에서 수준 높은 예술작품을 생산·전시·판매하는 공간으로 활용방안을 정했다.

이에 따라 시는 관사촌 활용방안에 대해 대외적인 의견수렴 등을 위하여 지난 8월 13일 관사촌 활용방안 1차 토론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오는 9월 27일에는 2차 토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관사촌은 관리인원의 상주 없이 무인경비용역으로만 관리하고 있는 상태이므로, 시는 충남도와 협의하여 문화예술 관계자들과 함께 관사촌을 현장방문하여 관사별 건물상태, 등록문화재 등의 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구체적인 활용방안 수립에 참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