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S Vita / 사진 : 소니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차세대 휴대용 엔터테인먼트시스템 PlayStation Vita(PS Vita)의 올 하반기 신규 타이틀 출시에 맞춰 PS Vita의 가격을 기존 36만8000원에서 24만8000원으로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PS Vita의 메모리카드 가격도 함께 인하할 계획이다.

SCE Japan Asia의 오다 히로유키 부사장은 “이번 PS Vita 가격조정으로 더 많은 유저들이 최고의 휴대용 게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게릴라 게임즈와 미디어 몰큘과 같은 유수의 개발사들이 선보일 최고의 PS Vita 라인업을 즐길 수 있는 지금이 PS Vita를 구입할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PS Vita는 뛰어난 조작감과 고성능 CPU/GPU 탑재, 그리고 화려한 색감의 5인치 OLED 터치스크린을 기반으로 유저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에는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의 ‘라그나로크 오디세이 에이스 한글판’, 유비소프트의 ‘레이맨 레전드’ 등 다양한 PS Vita용 기대작들이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출시될 PlayStation4가 리모트 플레이 기능을 지원함에 따라 PS Vita는 PS4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궁극적인 협력 기기로 활용될 수 있다.

한편 PS Vita의 메모리 카드는 32GB가 8만9800원, 16GB가 4만9800원 등으로 가격을 인하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