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안정적인 자금지원으로 자금난에 어려움을 격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해 자금지원 및 특례보증을 적극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자금지원은 매년 시금고인 농협과 협약하여 지원규모는 중소기업육성자금으로 40억원, 소상공인육성자금으로 20억원이며, 올해에는 중소기업 32개 업체 30억원, 소상공인 59개 업체 10억원을 지원했으며,

또한, 담보능력이 부족한 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조건을 완화한 특례보증 제도를 두어 시에서 담보하여 경기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함으로 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제활동 및 서민경제 활동을 지원하는 특례보증으로 중소기업 지원에 4억원, 소상공인 지원에 2억원을 출연하여 중소기업 46개 업체 44.6억원, 소상공인 98개 업체 16.1억원을 지원했고, 앞으로도 이 사업은 자금 소진 시까지 계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육성자금에 대한 대출이자 보전으로는 중소기업 78,361천원, 소상공인 12,230천원으로 매년 전액 시 예산으로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대상은 관내에 본사와 공장을 둔 기업으로서 최고 1억원까지 이자의 2%를 보전하며, 소상공인 지원대상은 관내에 사업자등록 및 대표자의 주소를 둔 소상공인으로 최고 2천만원까지 이자의 2%를 보전하는 자금이다.

아울러 육성자금 융자신청은 농협중앙회시지부에서 신청서,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등 관련 서류를 구비 접수하여 시청 지역경제과와 연계하여 진행한다.

포천시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시 자금 지원이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자금난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자금난 해소에 도움을 줘 안정적인 경영활동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