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제 10구단인 KT 위즈가 기아타이거즈 감독을 역임했던 조범현(53)을 감독으로 선임했다.

KT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조범현 현 삼성 라이온즈 인스트럭터를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총 15억원에 3년 계약이다.

KT의 권사일 사장은 선임 배경에 대해 "다방면의 연구와 심층적인 조사,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심사숙고 끝에 결정했다"며 "조 신임 감독은 지도자 경험이 풍부하고 선수육성 능력 및 시스템 구축 능력이 뛰어나다고 판단해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더불어 야구에 대한 창의적인 전략과 중장기적인 비전을 지닌 감독"이라며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발전시키는 KT의 기업문화, KT가 추구하는 젊고 파워 넘치는 야구라는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KT가 프로야구 10구단의 주인공이 된 후 초대 사령탑에 후보로 거론된 사령탑은 조 감독 외에도 김성근 고양 원더스 감독, 김재박 전 LG 트윈스 감독 등이 있었지만 KT의 선택은 조 감독이었다.

2011시즌을 마치고 KIA 타이거즈 감독직에서 물러난 조 감독은 약 2년여 만에 현장으로 돌아오게 됐다.

KT는 "당초 8월 중순 감독 선임 발표를 고려했지만 조 감독이 코칭스태프 및 선수단 구성을 원활히 진행하고 10월부터 시작되는 훈련 준비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선임 시기를 앞당겼다"고 전했다.

조 감독은 “젊고 생동감 넘치는 팀을 만들겠다”며 “빠르고 공격적인 야구, 재미있는 야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약속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