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증이 싹 사라지는 바른자세운동 - 로그인 출판사
 

건강보험공단의 진료 통계에 따르면 목 디스크 환자는 2007573912명에서 2011784131만명으로 4년동안 연평균 8.1%씩 늘었다.

연령별로는 20대 환자의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2007~2011년 인구 10만명당 진료환자 증가율은 20대 남성에서 연평균 7.7%로 가장 높았고, 20대 여성도 7.6%에 달했다.

청구경희한의원 체형 교정클리닉 이종화 원장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계문명의 이기들로 현대인의 생활은 편리해졌지만 그에 비해 현대인의 몸은 전자기기를 장시간 이용함으로써 과중한 노동에 시달리고 있다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도중 목에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거나 어깨가 저리는 증상이 나타나면 목 디스크를 의심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목 디스크의 증상으로는 뒷목 및 어깨 위쪽의 통증이 가장 흔하며 병이 발생한 부위에 따라 어깨와 팔의 통증이 발생하기도 하고 심한 경우 척수 손상으로 다리의 힘이 약해지거나 마비가 발생하기도 한다.
 
목 부위 통증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목 디스크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목을 충분히 움직이는 스트레칭으로 척추 주변의 근육들을 풀어주어야 한다. 또한 목은 어깨의 건강을 토대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목과 어깨 운동은 항상 함께 해주는 것이 좋다.
 
통증이 싹 사라지는 바른자세운동
 
- 의자에 앉거나 양쪽 발에 몸무게를 고르게 나눈 채 선다
- 머리를 돌리는데, 가슴 쪽으로 부드럽게 고개를 숙이는 동작으로 시작한다.
- 오른쪽 귀를 오른쪽 어깨 쪽으로 붙이며 목을 스트레칭한다.
- 왼쪽 귀를 왼쪽 어깨 쪽으로 붙이며 목을 스트레칭한다.
- 목을 천천히 시계방향으로 3회 돌린다.
- 방향을 바꿔 목을 천천히 시계 반대 방향으로 3회 돌린다.
- 매일 3세트의 운동을 3~4주간 계속 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