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닷컴에서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2013년 상반기 탑브랜드의 재발견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제공: 롯데닷컴)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서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2013년 상반기 탑브랜드의 재발견’ 기획전을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 동안 롯데닷컴에서 판매한 제품 중 고객 반응이 뜨거웠던 히트상품을 한데 모아 앵콜 판매하고, 하반기 히트예감 상품을 한 발 앞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상반기를 빛낸 베스트 상품 선정을 위해 롯데닷컴은 2013년 1월부터 6월까지 카테고리별 매출 1위 상품을 집계해 상반기 인기 상품 트렌드를 분석했다. 그 결과 가전제품과 아웃도어 의류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어난 것이 눈에 띈다.

상반기 인기상품으로는 DSLR이지만 작고 가벼워 인기 있는 ‘캐논 정품 2013년 최신 DSLR EOS 100D’과 3D입체냉방으로 보다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엘지전자 2013 신모델 휘센 스탠드 에어컨 에이스 히든 다이아 화이트’가 있다. 이 밖에도 대나무 추출물을 이용해 흡습, 흡건성이 뛰어난 ‘네파 13년 SS 신상품 균일가 남성용 쿠오레 뱀부 폴로 반팔티셔츠’도 인기 있는 상품으로 뽑혔다.

롯데닷컴 마케팅기획팀 김은수 책임은 “에어컨이나 디지털카메라와 같은 중·고가 제품의 경우 모바일 통한 판매추이가 증가됐다”며, “이제 모바일 앱으로도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이 밖에 아웃도어 의류 역시 롯데닷컴의 상반기 대표 인기 상품군 중 하나다. 롯데닷컴 남성스포츠팀 윤지민 MD는 “일상생활에서도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감각적인 아웃도어 의류 출시가 늘어나면서 아웃도어 패션을 선호하는 고객연령층의 범위가 확대”된 것을 아웃도어 의류 인기 원인으로 꼽았다.

롯데닷컴이 선정한 하반기 HIT 예감 상품으로는 ‘하이브리드 자전거’와 ‘레인부츠’가 선정됐다.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지킬 수 있는 자전거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일반 도로에서 무리 없이 주행 가능 한 ‘하이브리드 자전거’가 하반기 HIT 예감상품으로 뽑힌 것. 또한 ‘레인부츠’ 역시 비가 많이 오는 여름뿐 아니라 눈이 오는 겨울에도 니삭스와 함께 코디하면 더욱 따듯하게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