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커머스IT
메이플스토리, 대규모 업데이트 'RED' 진행
성수빈 기자  |  ssbin1017@sisafocu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7.02  18:05:42
   
▲ 넥슨의 메이플 스토리가 여름방학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RED'를 진행한다. 사진 / 넥슨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에 대해 대규모 업데이트인 'RED(Revolution, Evolution, Delight)'를 진행한다.

넥슨은 이번 'RED' 업데이트에서 게임 내 유료화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 또 총 3번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업데이트는 4일 '퍼스트 임팩트'를 시작으로 18일 '신의 아이', 그리고 8월1일 '크리티아스' 등이 준비되어있다.

첫 번째 업데이트 ‘퍼스트 임팩트’에선 가장 오래된 직업군인 '모험가'의 개편이 이뤄지며, 전사와 법사, 궁수 등 12종 직업의 외형이 재조정되고 스킬이 추가된다.

두 번째 ‘신의 아이’는 기존 메이플월드가 아닌 새로운 공간 '거울세계'에서 플레이 가능한 '신의 아이'가 새롭게 등장하는 업데이트다. 기존 유저들이 접해보지 못했던 세계가 등장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마지막 업데이트에선 최고 레벨 유저들이 입장 가능한 흑마법의 왕국 ‘크리티아스’가 등장한다. 크리티아스에서 등장하는 초대형 몬스터 '헤카톤'은 레이드형 보스 몬스터로 유저 100명이 힘을 합쳐 전투를 펼치게 된다.

넥슨에서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PD는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향후 10년의 개발 방향의 기틀이 될 업데이트"라고 평했다. 

[기사 제보] 시사포커스는 공정하고 소신 있고 낮은 자세로 독자의 제보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통해 좋은 기사를 보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isa0119@sisafocus.co.kr / 02) 323 - 2223)
성수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사건사고
정우택 원내대표 사무실에 돌 던진 남성…검거
“아내와 성관계” 맺은 지인 폭행 살해 남성…검찰 송치
음주 운전하던 여성…택시 전복시키고 식당 돌진
스토킹으로 고소한 여성의 아버지, 앙심 품고 흉기 휘두른 20대 검거
여성 살해·유기 한 남성과,방조한 여자친구도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