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이 <포켓슈퍼히어로즈 for Kakao>를 통해 또 신기술을 선보였다.

NHN㈜ 한게임(게임부문대표 이은상)이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통해 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에 서비스중인 <포켓슈퍼히어로즈 for Kakao>에 HTML5 게임의 성능과 기능을 향상시킨 ‘힉스 엔진’을 적용, 기기 제약없이 안드로이드 OS서 빠른 성능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포켓슈퍼히어로즈 for Kakao>는 HTML5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으로 신속한 업데이트가 가능, 이용자들의 니즈에 따라 콘텐츠 추가나 수정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지니는 반면 안드로이드 OS에서는 HTML5 기반의 게임들이 구글 기본 브라우저 성능 차이로 기기별로 기능차를 보인다는 한계가 있었다.

그런 가운데 NHN Research에서 구글 크롬에서 사용하고 있는 오픈 소스 크로미엄(Chromium)을 사용해 자체 기술을 접목시켜 멀티프로세스 기반의 렌더링 엔진인 ‘힉스 엔진’을 개발, 기기별 기능차 한계를 극복하고 안드로이드 OS에서도 기기 제약없이 동일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NHN 게임제작1실 조광래 실장은 “빠른 렌더링 성능으로 렉없이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지는 등 안드로이드 OS 지원 기기의 퍼포먼스가 대폭 향상된 것은 물론 그간 지원이 되지 않았던 기기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해졌다”며 “기존 웹게임 기반 게임에서는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만큼 훌륭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자부하며,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분들이 <포켓슈퍼히어로즈 for Kakao>를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켓슈퍼히어로즈 for Kakao>는 NHN 한게임의 자체개발작으로 초능력을 가진 히어로들을 모아 육성, 강화시켜 전투를 치르는 방식의 캐주얼 배틀 게임이다. 친숙하고 매력적인 200여 종의 히어로가 등장하는 것은 물론 캐릭터의 그룹화를 통한 스킬 발동이 가능, 팀 편성과 그룹스킬을 통해 전략적이면서도 다채로운 묘미를 선사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