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인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 캡처

인천시립교향악단이 5월 가정이 달을 맞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클래식”을 들려준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은 23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이경구 부지휘자의 지휘로 ‘가족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연주회의 처음은 주페의 ‘시인과 농부’ 서곡과 로저스의 ‘사운드 오브 뮤직’ 메들리 등 친근하면서도 아름다운 곡들로 채워진다.

이어 금호 바이올린 영재이자 지난 2009년 러시아 국제 청소년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우승한 이수빈이 생상의 ‘서주와 론도 카프리치오소’를 연주한다. 기교면에서는 난해하지만 아름다운 선율과 향기 높은 이곡은 우울하고 느린 서주부를 시작으로 우아한 테마의 론도를 지나 무곡을 이어가는 아름답고 경쾌한 곡이다.

이탈리아 로마 산타체칠리아에서 수학한 뒤 ‘마리오 델 모나코’, ‘줄리에타 시미오나토’ 등 국제콩쿠르에서 수상한 소프라노 김성혜, 국내외를 오가는 활발한 연주활동으로 한국 성악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테너 이재욱 등 쟁쟁한 연주자들과 함께 하는 무대도 펼쳐진다.

이들은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 중 '밤의 여왕 아리아'와 레하르의 오페레타 ‘미소의 나라’ 중 ‘그대는 나의 모든 것’ 등을 아티스트의 빛나는 역량을 만끽할 수 있는 곡들을 들려 줄 예정이다.

이경구 부지휘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름다운 클래식을 즐기러 공연장을 찾는 가족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더욱 알찬 해설과 연주로 관객을 맞이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의 가족음악회는 오는 8월 정병휘 객원지휘자와 함께 ‘청소년을 위한 해설이 있는 음악회’로 다시 관객을 찾아온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