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서, 제14기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 개최 -

▲ 23일 김포경찰서 대강당에서 제14기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있다.

김포경찰서(서장 고창경)는 4. 23일 경찰서 대강당에서 (사)청소년 육성회장 등 협력단체장, 명예경찰소년단원, 김포교육지원청 장학사․교사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기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명예경찰소년단은 학교내에서 인성이 바르고 모범이 되는 학생들 중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다문화가정 자녀 등 41명을 선발하였다
선발된 명예경찰소년단원들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하여 교내 순찰, 따돌림 학생과의 친구 맺기, 하굣길 교통정리, 각종 캠페인등에 참여하면서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에 앞장서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 앞서 경찰의 기능과 임무, 명예경찰소년단 활동, 위기대처방법, 범죄예방교육등 소년단원 활동을 위한 기본교육을 받았다.

제갈시현(금파중1)은 “단장으로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우리 친구들의 안전을 보호 하고 어려운 친구들을 도와주는데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고창경 경찰서장은 명예경찰소년단원 한명 한명에게 위촉장과 활동우수자에게 상장 수여하였다.
이어서 명예경찰소년단원들에게 “여러분들은 학교를 대표하는 선도그룹인 만큼 소외되거나 피해를 당하는 친구들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길 바란다” 며 활동을 격려 하였다.

다소 긴장된 분위기에서 시작됐던 행사는 명예경찰소년단들과 참석자들이 햄버거와 콜라를 먹으면서 분위기가 반전되었다. 기존 활동했던 단원들은 새로운 단원들과 간식을 먹으면서 친해지는 시간으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였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청소년계장(경위 김재열)은 “5. 22부터 2박3일간 순천만 생태공원 등 전라도 일대를 탐방하는 ‘경찰관과 함께하는 국토순례’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