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가 국내 최초로 외국 국영 제약기업의 국내 투자유치를 이끌어내는 성과를 거뒀다.

충북도에 따르면 25일 설문식 충북도 경제부지사는 신풍제약 장원준 대표와 데니스 슈베랑 프랑스 LFB사 최고 재무책임자가 참석한 가운데 3자간 투자유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풍제약과 프랑스 LFB사는 2015년 완공을 목표로 신풍제약 오송공장 내에 최신기술인 유전자변형동물을 이용한 바이오 의약품 생산시설을 건립할 계획이다.
 
충북도는 LFB는 신풍제약과의 합작투자를 통해 지나친 혈액응고를 일으키는 희귀성 난치병인 유전성 항트롬빈 결핍증 치료제를 전문적으로 생산함으로써 현재보다 낮은 가격에 안정된 공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신풍제약은 신약개발의 능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LFB사는 프랑스 정부에서 100% 투자한 국영기업으로 고위험 희귀질병 치료를 위한 전문의약품 개발, 제조, 유통을 주력사업으로 하는 바이오의약품 전문기업이다.
 
이번 투자협약은 외국 국영 제약기업의 국내 투자유치 최초 사례로 오송지역이 국내 첨단바이오의료산업의 메카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는 게 충북도의 평가다.
 
이날 협약식에는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중소기업 디지털경제장관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