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전남 특수교육 운영 계획 전달회의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13년 3월 12일(화) 관내 유ㆍ초ㆍ중ㆍ고 특수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특수학급 담당교사 33명, 통합학급 특수교육업무 담당교사 23명, 특수교육지원센터 교(강)사 4명, 사립유치원 특수 업무 담당교사를 2명 총 62명을 대상으로 광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특수교육 담당교사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2013 전남 특수교육 운영계획』의 주요 개정 내용과 특수교육 중점과제 및 추진 내용, 특수교육 정책사업 지업 계획 등을 설명했다.

또한 윤경진(광양중마초) 교사는『2011. 특수교육교육과정 및 교과서 활용』전달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 교육과정 개정 배경, 개정 방향, 개정된 특수교육교육과정을 실제 교육현장에서 활용하는 방법 등을 설명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장애학생의 다양한 특성 및 수준이 고려된 특성화된 교육과정이 무엇보다 필요하며 전반적인 전남 특수교육 운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 김기웅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3학년도 특수교육 담당교사 연찬회를 계기로 특수학급 및 완전통합학급 담당교원들이 연수를 강화해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하고, 보다 질 높은 특수교육을 전개, 장애인의 존엄성과 다양성을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