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금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대학은 서울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 90여개교

일부 카드사들이 대학등록금 납부시기를 맞아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2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SK카드, 비씨카드는 올해 1학기 대학등록금 납부철을 맞아 최장 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또는 저렴한 수수료만 부담하고 내도록 했다.

카드업계 측은 대학등록금을 수수료 부담 없이 카드 할부로 나누어 내도록 함으로써 채무 부담없이 학업에 정진하도록 하려는 배려 차원에서 나왔다며 무이자 할부 혜택의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카드사가 단독으로 전액 부담해 진행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최근 대형 가맹점과 비용 분담 문제로 중단된 상시 행사용 무지자 할부와는 성격이 다르고 볼 수 있다.

등록금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대학은 서울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 90여개교다.

신한카드는 서울대, 충북대, 강원대 등 7개교에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해준다. 충북대와 안동대, 여주대 등 6개교는 ‘6, 10, 12개월 슬림 할부’도 제공한다. 6개월 슬림 할부는 1~2회차만 할부 이자를 고객이 부담하는 방식이다. 10개월 슬림 할부는 1~3회차 이자만 내면 된다.

국민카드는 동국대, 서울교대, 이화여대, 순천향대 등 45개교를 대상으로 오는 6월 말까지 2~6개월 무이자 할부로 등록금을 납부할 수 있게 했다.

롯데카드는 신성대, 동신대, 대덕대, 서라벌대, 포항대, 선린대, 서울디지털대, 서울예술대, 구미1대, 목원대에 2~5개월 무이자 할부로 등록금 납부를 지원한다.

삼성카드는 ‘다이어트 할부’를 통해 성균관대, 호남대, 충남대 등 37개교에 등록금 할부납부 혜택을 준다.

하나SK카드는 내달 31일까지 원주대, 공주교대, 부산대, 우송대, 방송통신대 등 8개교에 등록금 납부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