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애니팡 for Kakao’ 캐릭터 사업 진출

애니팡을 개발한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가 캐릭터 사업에 첫발을 내딛었다.

선데이 토즈는 “카카오톡의 선물하기 코너에 ‘애니팡 for Kakao’ 브랜드 샵을 오픈하고 애니팡 캐릭터 케이크와 휴대폰 케이스, 스티커 등의 캐릭터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너 ‘브랜드샵’에 입점한 ‘AniPang THE BAKERY’에서는 애니팡의 수제 캐릭터 케이크(아리, 팡)와 컵케이크(애니, 아리, 핑키, 루시, 믹키, 블루, 몽이, 팡)를 판매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애니팡 케이크 제품군은 수제 케이크 전문 생산업체를 통해 슈가크래프트 방식으로 제작됐으며 기존 제빵류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과 컬러가 특징이다”며 “이번 케이크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약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애니팡’의 8가지 캐릭터디자인의 휴대폰 케이스는 카톡 선물하기에서 판매한다. 수익금의 일부는 산악인 ‘엄홍길 휴먼재단’의 네팔 오지마을에 초등학교를 건립하는 ‘휴먼스쿨 건립 캠페인’에 쓰일 예정이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 캐릭터 케이크, 휴대폰 케이스 제품 외에도 앞으로 봉제인형, 완구, 팬시제품, 도서, 의류 등의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애니팡 제품들은 대형 유통점, 팬시 전문점 등의 오프라인 유통은 물론, 온라인 쇼핑몰과 모바일 T스토어에서도 판매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