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국가산단 구조고도화 추진 활상화 방안 워크숍'이 창원국가산단 유관기관 관계자, 관련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통영마리나 리조트에서 개최했다.

창원시 기업사랑과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경남발전연구원 송부용 박사의 '창원국가산단 구조고도화 발전방안'을 시작으로 ▲한국산업단지공단 배은희 팀장의 'QWL밸리사업 추진현황'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본부 최요섭 과장의 '구미 QWL밸리 시범사업 수범사례 발표' ▲R/D전략산업 이찬영 담당의 '창원전략산업육성 방안' 등의 주제발표에 이어 다양한 의견교환을 통한 공감대 형성으로 창원국가산업단지의 발전적인 실행과제를 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중앙과 지방의 구조고도화 추진 관계자들이 창원국가산단 구조고도화를 위해 어떠한 세부적인 사업들이 필요한지 정보를 교환하고 협력사항을 토의하는 등 심도 있게 고민하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송성재 창원시 기업사랑과장은 "자유토론회를 통해 창원지역의 미래먹거리 창출을 위한 공감대 형성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향후에도 정례적인 워크숍 개최를 통해 창원국가산단 구조고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