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광원 전 민주통합당 의원이 카카오톡을 통해 여성의 가슴에 투표 독려 글이 적힌 사진을 유포해 논란이 일고 있다. 한 전 의원은 문재인 민주당 대선후보 캠프 조직특보로서 논란이 일파만파로 퍼지며 비난이 거세지자 특보직에서 물러났다.

18일 오후 새누리당 대변인실에는 한 전 의원이 카카오톡을 통해 문제의 사진을 보내며 투표를 독려하고 있다는 제보가 접수됐다. 사진에는 가슴 위쪽에 '투표하세요. 12·19. 나리'라는 문구가 적혀있는 한 여성의 가슴이 적나라하게 노출돼 있다.

이날 오후 트위터에도 한 전 의원이 음란 사진을 통해 투표를 독려하고 있는 카카오톡 캡처사진이 퍼졌다. 카카오톡 대화창에 발신인은 '한광원 의원'이었다.

한광원 “물의 일으켜 죄송합니다”... 특보직 사퇴

논란이 겉잡을 수 없이 커지자 한 전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문제의 사진은 18일 오전 지인에게 카톡(카카오톡)으로 받은 것입니다, 아무리 투표 독려라지만 이런 사진도 찍어 올리는구나 하고 몇몇 알고 지내는 분들께 카톡으로 보냈으나 이렇게 될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경위야 어떻든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고 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사과했다.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 측은 “민주당이 음란 홍보물로 여성들의 인권에 상처를 냈다”고 힐난했다.

박근혜 후보 캠프 정옥임 대변인은 “여성의 신체를 상품화 한 여성 비하 음란물까지 만들어 유포하는 문재인 후보 측의 행태에 개탄을 금치 못하겠다”며 “이는 대한민국 여성 유권자에 대한 성폭력이나 다름없다”고 강조했다.

정 대변인은 “권력에 눈이 멀어 여성 비하도 마다 않는 민주당 인사의 행태, 이게 사람 먼저란 말이냐”며 “지금이라도 사람이 먼저라는 구호는 거두기 바란다”고 비난했다.

결국 한 전 의원은 문재인 후보 선대위 조직특보에서 사퇴했다. 그는 이날 오후 7시 13분경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다시 한 번 물의를 일으켜 죄송합니다, 이 시간 이후로 문재인 후보와 관련된 선거 직책에서 사퇴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