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가장 히트한 상품 가치는 무엇일까? 삼성경제연구소가 올해 가장 히트한 상품으로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꼽았다.

삼성경제연구소는 연구소의 인터넷 회원 1만9천70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전문가 의견을 종합해 2012년 10大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강은 세대와 지역을 막론하고 폭넓은 지지를 받아 올해의 히트상품 1위로 꼽힌것으로 분석된다.

이어 전국민을 모바일 메신저 게임에 중독 시켰던 `애니팡'은 2위에 올랐다. 올해 7월 말 출시된 애니팡은 3개월 만에 2천만명이 내려받을 정도의 돌풍을 일으켜 (주)카카오톡을 창업이래 최초로 흑자 전환케 했다. 한때 하루 이용자는 900만 명에 육박했다.

히트상품 3위는 휴대전화 갤럭시 시리즈로 꼽혔다. 연구소는 "갤럭시 시리즈의 연이은 성공으로 삼성전자 스마트폰은 세계 1위 브랜드 입지를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차량용 블랙박스'는 네비게이션에 이어 운전자의 필수 제품이 됐다는 이유로 4위, `올림픽 스타'는 승패 이면의 휴먼스토리가 국민적 감동을 선사해 5위에 각각 자리매김 했다.

이어 에너지 음료, 롱텀에볼루션(LTE)서비스, 고급형 인스턴트 커피, 한국영화, 캠핑상품이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