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의준)27혁신형기업 인증서 수여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역 기술혁신형, 경영혁신형 인증기업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기업의 애로청취 및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10~11월중 신규 이노비즈 인증기업인 이솔·유비테크·비지켐앤솔루션(대진미디어텍·삼원산업사·미봉하이텍·플라텔·지우테크·헤드라인 등 9개사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이 열렸다.

또 경영혁신형 인증기업인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선·우드존 등 2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신규 혁신형기업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도 이뤄졌다.

이노비즈(Inno-Biz) 기업은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말한다. 경영혁신형(main-biz) 기업은 현재 경영혁신 활동을 수행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경영혁신활동을 수행해 혁신성과를 얻고 있는 중소기업을 의미한다.

이날 헤드라인은 해외인증사업에 대한 지원을 문의하고 플라텔10개업체는 중소기업에 대한 창업투자자금 지원, 기업하기 좋은 환경 만들기, 타지역 업체 지원 및 혜택, 조달납품 단가의 현실화, 인력고용문제 등의 다양한 논의를 벌였다.

이의준 청장은 혁신형 기업지원 협회를 통한 교육 및 네트워크를 강화해 경쟁력 확보와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식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장은 기술과 혁신의 쌍두마차를 달고 기업으로서 모태를 갖춘 700여개업체에 가입해 한목소리가 되어 변화에 잘 적응하고 단체 활동을 통한 기업 간의 정보공유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