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농협·씨티·외환·SC·전북은행,수협중앙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농협·씨티·외환·스탠다드차터드(SC)·전북은행,수협중앙회에서도 'u-보금자리론‘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u-보금자리론은 지금까지 기업은행과 국민은행 등의 11개 금융기관에서만 신청할 수 있었지만 취급기관을 17개로 확대했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11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농협, 수협, 씨티, 외환, SC, 전북은행과 u-보금자리론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u-보금자리론 취급기관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수협중앙회, 외환·전북은행은 11일부터, 농협·SC은행은 25일부터, 씨티은행은 오는 7월 30일부터 ‘u-보금자리론’을 각각 취급할 것이다.

이에 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취급기관이 확대되면서 고객들이 주거래 은행을 변경하지 않고도 ‘u-보금자리론’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u-보금자리론’은 인터넷을 통해 대출신청 및 상담이 가능한 상품으로 연소득 5,000만원 이하 10년 만기 상품의 경우 연 4.2%의 고정금리를 적용하고 있으며, 2010년 6월 출시 이후 13만 6000여명(약 14.5조원)이 이용했다.

한편, 정부의 5·10 주택거래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우대형Ⅱ 상품의 이용자격 요건이 5월 23일부터 완화됨에 따라 최근들어 신청건수는 2배, 신청금액은 3배가 늘어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