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히트메이커’ 하정우, 박희순, 장혁 주연의 <의뢰인>(제공&배급: 쇼박스(주)미디어플렉스/제작: 청년필름)이 9월 말 개봉을 확정했다. <의뢰인>은 ‘대한민국 최초 본격 법정스릴러’를 표방하여 기존 한국영화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스타일과 형식, 내러티브를 통한 신 장르 탄생을 예고한다.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세 배우의 캐릭터 스틸 속에서 각기 변호사와 검사, 의뢰인으로서 색다른 변신을 꾀한 배우들의 모습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북돋운다.

 대한민국 최초, 본격 법정 스릴러 탄생!
‘히트메이커’ 하정우 & 박희순 & 장혁의 빅뱅!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히트메이커’ 하정우, 박희순, 장혁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의뢰인>은 시체 없는 살인사건의 용의자(장혁)를 두고 벌이는 변호사(하정우)와 검사(박희순)의 치열한 반론과 공방 속에서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판결을 예고하는 법정스릴러. 특히 <의뢰인>은 대한민국에서는 최초로 본격적인 법정스릴러 장르를 표방하고 나선다.

용의자를 사이에 두고 각자의 입장에서 반론을 거듭하는 검사와 변호사의 치열한 법정 공방으로 지적 쾌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탄탄한 논리와 속도감 있는 전개는 마치 관객들이 배심원의 일원으로 참여한 듯한 현장감을 전달할 것이다.

하정우, 박희순, 장혁의 캐스팅만으로도 관객들의 관심을 받는 만큼 배우들의 변신과 열연 또한 기대를 모은다. 공개된 스틸만으로도 각기 캐릭터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영화 속에서 하정우는 결말을 뒤집을 수 있다는 신념으로 의뢰인의 무죄를 증명하려는 변호사 ‘강성희’ 역을 맡았다. 박희순은 반드시 이길 수 있다는 확신으로 유죄를 입증하려는 검사 ‘안민호’ 역을 맡아 하정우와 논리에 논리로 맞서는 불꽃 튀는 공방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장혁은 모든 정황은 그를 지목하지만 결정적인 증거 없이는 범인이라고 단정지을 수 없는 인물 ‘한철민’ 역을 맡아 팽팽한 긴장감을 더한다. 성동일, 정원중, 김성령, 박혁권 등의 막강 연기파 조연들까지 대거 포진해 영화에 대한 신뢰를 더한다.

이들은 각각 변호사와 검사 편에 선 첨예한 대결을 통해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이며 영화적 재미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약탈자들>에서 각본과 연출을 맡아 이야기꾼으로서의 재능을 인정 받은 손영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관객을 배심원으로 초대해 사건의 전말을 밝힐 대한민국 최초 본격 법정스릴러 <의뢰인>은 9월 말, 화제의 한국영화 최고 기대작으로서의 면모를 선보일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