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올 여름 준비한 레전드(Legend)’ 업데이트의 두 번째 콘텐츠인 메르세데스공개 이후 맞은 첫 주말인 23() 최고 동시접속자 수 588,067명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최고 기록을 2주만에 큰 폭으로 경신했다고 밝혔다.

이는 77캐논슈터업데이트 후 이틀 만에 기록한 당시 역대 최고 동시접속자수 417천 명보다 약 41% 증가(17만 명)된 수치로, 총 세 번의 레전드업데이트 중 공개 된 두 번의 콘텐츠 모두 큰 화제를 모으며 모든 온라인 게임을 통튼 최고 동시접속자수 경신을 이끌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실제 지난 21일 신규직업 메르세데스업데이트 이후 주요포털의 급상승검색어 및 일간종합검색어 상위권에 메르세데스 스킬트리등 관련 검색어가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넥슨은 이번에 공개된 메르세데스가 메이플스토리에서 처음으로 게임 내 남녀 성별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과 화려하고 강력하지만 우아함을 지닌 캐릭터로 플레이의 재미를 한층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많은 유저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레전드업데이트를 기념해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역시 게임의 재미를 더해 이 같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메이플스토리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매번 열정적으로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시는 많은 유저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재미와 즐거움이 넘치는 콘텐츠로 끊임없이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레전드업데이트의 마지막 콘텐츠인 데몬슬레이어를 오는84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