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90년대를 휩쓸었던 가수 중 MBC ‘나는 가수다에서 만나고 싶은 가수가 조사돼 흥미를 끌고 있다. 

음악포털 벅스는 “MBC ‘나는 가수다에서 임재범의 빈자리를 채울 80~90년대 가수는?”이란 주제로 설문을 실시했다. 이선희, 신승훈, 김경호, 이은미, 이승환, 이승철 등 전설이 된 가수들이 후보로 올랐다. 

지난 531일부터 66일까지 총 2,296명이 참여한 투표 결과, 김경호가 총 39%(886)의 득표율을 얻어 1위에 올랐다. 고음으로 유명한 김경호는 94년에 데뷔해 97년 락발라드 나를 슬프게 하는 사람들로 빅히트를 기록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증이라는 희귀병을 이겨내고 최근 위대한 탄생에 백청강과 함께 노래를 부르는 등 새롭게 활동을 시작하는 중이다. 

투표에 참여한 네티즌들은 게시판에 샤우팅 창법의 락커인 김경호가 나와 여러 장르의 가수들이 경합하는 모습을 보면 좋겠다”, “나가수에서 김경호의 폭풍가창력으로 전율을 느끼고 싶다등 다양한 의견을 보였다. 

이어 BMK가 나가수에서 리메이크했던 아름다운 강산의 주인공 이선희가 득표율 20%(444)2위에 올랐다. 이선희는 84년 강변가요제에서 ‘J에게로 대상을 차지하며 최고의 스타가 됐다. 이후 85년 공식앨범을 발표하고 ! 옛날이여’, ‘알고 싶어요등을 히트시켰다. 네티즌들은 이선희가 나오게 되면 중장년들의 높은 지지를 받을 것 같다등의 의견을 남겼다. 

3위는 20%(442)의 득표를 받아 2위와 근소한 차이를 보인 이승철이 올랐고, 4위는 13%(277)가 투표한 신승훈이 랭크됐다. 

설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벅스 투표 페이지에서, 설문 1위를 차지한 김경호의 다양한 정보는 김경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벅스에서는 614일 키스데이를 맞아 가장 달콤해 보이는 입술을 가진 여자가수는?”이란 주제로 투표를 진행 중이다. 아이유와 f(x)의 설리가 1위를 놓고 대결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