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태국 방콕 공연을 시작으로 두 달간의 월드투어를 진행 중인 JYJ 가 남은 2번의 공연을 앞두고 소감을 밝혔다. JYJ는 방콕(42), 타이페이(423), 베이징(57)에서 열린 콘서트에서 약 5만여 팬들의 환호 속에 성공적인 아시아 투어를 마감했다. 그 뒤 북미로 넘어가 밴쿠버(522), 뉴저지(524), LA(527)에서 약 25천명의 미국 팬들에게 인상 깊은 공연을 선사하며 월드와이드 아티스트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특히 미국 공연의 경우 세계2위의 공연 기획사인 ‘AEG 라이브와 손을 잡고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사하고 있으며 AEG Live의 부사장은 이례적으로 JYJ의 밴쿠버 공연을 지켜봐 현지의 높은 관심을 반영 했다. 또한 미국 투어 에서는 남미, 유럽 등에서 JYJ의 공연을 보기 위해 미국을 방문한 팬들을 비롯해 눈에 띄게 많은 외국인 팬들을 만날 수 있었으며, 공연 내내 JYJ의 월드와이드 앨범에 수록 된 영어 곡에 맞춰 리듬을 타고 환호 하며 공연의 만족감을 드러냈다.

아시아 투어 총감독으로 이번 공연에 임하고 있는 멤버 김재중은 아티스트가 더 많은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고자 노력했다.”, “특히 각 도시가 갖고 있는 문화를 이해하고 현지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매 공연 마다 그런 생각들이 현실에서 이뤄져 팬들과의 뭉클하고 짜릿한 교감에 행복감을 느꼈고, 보러 와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멤버 김준수는 브라보! 라는 환호가 너무 좋다.”, “미국 공연은 비욘세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안무를 맡고 있는 최고의 팀들과 함께 한다. 가장 기분 좋은 순간은 공연 후 안무팀이 엄지를 치켜 세울 때와 현지 스텝들이 우리의 라이브에 대해 완벽한 하모니라는 칭찬을 해 줄 때다.”라며, “아무래도 세계적인 팝 스타들과 일하던 스텝들이다 보니 그들의 평가가 좀 더 의미 있게 느껴지고 우리의 가능성을 느낄 수 있어서 기분 좋다.”라고 밝혔다.

한편 멤버 박유천은 우리는 시간이 갈수록 더 단단해지고 있다. 앞으로 좋은 방향으로 성장해 가고 있음을 느낀다.”공연을 거듭할 수록 더욱 짜임새 있어지고 완성도가 높아지는 지금의 월드 투어가 너무나 벅차고 자랑스럽다.”는 소감을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재중은 월드 투어 콘서트를 위해 만든 자작곡인 인 헤븐(‘In Heaven)’, ‘보이스 레터(Boy’s lette)r’, ‘겟 아웃(Get out)’ 등의 곡들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부분이 가장 뿌듯하다.”고 밝히고 매년 JYJ이름으로 좋은 곡들을 만들고 월드투어를 통해 세계 팬들과 만나며 사랑 받는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싶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JYJ63일 산 호세 공연으로 미국 공연을 마무리 하고 1112일 양일에 걸쳐 부산에서 월드 투어를 마감할 예정이다. JYJ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백창주 대표는 지난 주 금요일에 예매를 시작한 부산 콘서트가 15분만에 전석이 매진 되었다. 기다려 준 국내 팬들을 위해 추가 앵콜 공연에 대해 긍정적 검토 중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