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개설 한 달 만에 4만 명 기록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서강수)이 지난달 31일 개설한 한국 현대 문화 소개 영문 블로그 ‘THE KOREA BLOG’(blog.korea.net)가 한 달 만에 총 4만 명이 넘는 방문자 수를 기록하였다. 
 

 개설과 동시에 모집을 시작한 글로벌 기자단에 75명의 국내외 교포 및 외국인들이 지원 하는 등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류 열풍의 중심지인 동남아는 물론, 미주 지역을 비롯해 독일·영국·폴란드·헝가리 등 유럽 국가들과 브라질, 러시아 등 다양한 국적에 학생, 영어 교사, 배우, 은행가, 언론인, 와인 수입자 등 다양한 직업군의 지원자들이 있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이들 중 개인 블로그 운영 경력 등을 기준으로 블로거 42명을 선발했으며, 올 12월까지 한국의 문화 소개와 해외의 한국 관련 행사 소개, 참관기 등의 글을 쓰며 제1기 글로벌 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이들에게는 해외 문화원 행사 초청 및 ‘THE KOREA BLOG’와의 상호 링크 제공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이번 글로벌 기자단 선정은 블로그의 운영과 홍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실시된 것으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지원자들이 기대 이상의 역할을 해줄 것으로 보고 있다. 
 

 서강수 원장은 이들이 커뮤니케이션 파트너로서 ‘THE KOREA BLOG’는 물론 한국 홍보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기자단 모집과 함께 실시한 기념 이벤트 ‘Where is your Korea?’에도 60장이 넘는 사진들이 접수됐다.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비롯해, 인도네시아·호주·러시아 등 세계 각국의 네티즌들이 사진을 보내 왔으며, 플립플롭에 새겨진 ’KOREA'를 신선한 감각으로 찍어 보내준 Jordi Sanchez Teruel 씨가 1등으로 뽑혀 국립발레단의 지젤 공연 티켓을 받았다. 
 

 Jordi 씨는 블로그(bitsandbeats.blogspot.com)와 플리커(www.flickr.com/photos/ sunxez)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이외 30명의 사진도 우수작으로 선정해 상품권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