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과연 10가지의 꿈 테스트에 모두 "예"라고 답할 수 있을까?

 

“열정은…당신이 누구든지, 당신이 어디에 있던지, 당신의 나이가 몇이든 상관없이 꿈을 위해서라면 아침에 침대를 박차고 일어나게 한다. 당신보다 더 큰 무언가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꿈이 나에게 묻는 열 가지 질문’ 中에서 
 

서두에 쓰여진 글귀는 ‘책’의 명대사로 오프닝을 열기 시작한 ‘김정은의 초콜릿’의 지난 주 분량에서 김정은의 입을 통해 읽혀진 <꿈이 나에게 묻는 열 가지 질문>의 한 구절이다. ‘초콜릿 북’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방송 다음 날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페이스 쇼퍼>에 이은 두 번째 책으로 <꿈이 나에게 묻는 열 가지 질문>이 소개되었다.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비즈니스위크>의 베스트셀러 저자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멘토인 존 맥스웰이 집필한 이 책은 저자의 40년 멘토링 경험을 토대로 꿈을 이루려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10가지 질문을 통해 노련하게 성공의 비결로 인도한다. 
 

저자는 10가지의 꿈 테스트에 모두 “그렇다”고 대답할 수 있을 때 꿈을 이룰 가능성은 아주 커진다고 설명한다. 그 질문 중 첫 번째 질문은 “내 꿈은 정말 나의 꿈인가?”하는 ‘소유’에 대한 질문이다. 
 

책에서는 자식이 경찰관이 되기를 바랬던 아버지와 목수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던 어머니와 생각이 다른 아들이 자신의 꿈인 보디빌더, 영화배우, 억만장자, 정치계 입문이라는 ‘스스로 발견한’ 꿈을 이룬 ‘아놀드 슈워제네거’의 사례를 보여주며 독자들을 설득한다. “당신이 소유하지 않는 꿈은 결코 이룰 수 없다.”고…….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