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인터넷서점 예스24(대표 김동녕/김진수 www.yes24.com)는 국내 최초로 자소 단위 검색과 인덱스 세분화 검색 등의 기능을 지닌 ‘총알검색 서비스’를 16일 전격 오픈한다고 밝혔다.

‘예스24 총알검색’ 서비스는 한 마디로 검색어를 완전히 입력하기도 전에 검색 결과를 미리 보여주는 것으로 이전보다 훨씬 더 빠르고 쉽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게 해 준다. 특히 책 제목이 모두 생각나지 않더라도, 일부 단어만으로도 책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예를 들어 책 제목의 일부 단어, 저자명, 혹은 출판사만 기억해 검색 창에 입력해도 최근 인기 도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구글이 최근 발표한 ‘순간검색’ 기능과 매우 유사하며, 온라인 쇼핑몰에 적용된 국내 최초 사례다.

예스24가 보유한 약 300만 개의 인덱스가 총알검색에 연결돼 베스트셀러뿐만 아니라, 100권 이하로 팔리는 롱테일 도서나 판매량이 많지 상품도 정보와 판매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세 페이지로의 화면 이동 없이 곧바로 카트에 저장해 원스톱 구매가 가능하다. 도서뿐만 아니라 DVD, 음반, e북, e러닝 등의 상품 검색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예스24 김진수 대표는 “총알검색은 사용자 기억의 한계와 검색시 발생하는 실수를 최소화하여,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약 1년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했다”며, “그간 예스24가 ‘총알배송’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왔다면, 이제 쉽고 빠른 ‘총알검색’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리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