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마렐라 둘러앉아 남편·시댁 뒷담화, 고민상담도 '술술'

여성전용 미용실·여성전용 헬스장·여성전용 고시텔 등 고개를 돌려보면 어렵지 않게 '여성전용' 공간을 발견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남성들의 호기심을 특히 자극하는 장소는 '여성전용 사우나'가 아닐까 싶다. 목욕탕은 어차피 남탕과 여탕이 나뉘어 있지만 찜질방은 남녀혼용인 경우가 많다. 편의상 남성전용 사우나 혹은 찜질방은 종종 눈에 띄지만 여성전용 사우나는 그 숫자가 그리 많지 않다. 게다가 지난 2006년 남성 도우미가 여성고객을 알몸으로 전신 안마하고, 성매매까지 이뤄졌던 '여성전용 증기탕' 사건으로 인해 남성들이 '여성전용 사우나'에 갖는 호기심은 더욱 커졌다. '금남의 집' 여성전용 사우나에서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지난 2006년 적발된 '여성전용 증기탕'은 변태 퇴폐영업소로 유명했다. 여성 고객을 상대로 20대 건장한 꽃미남 남성들이 온 몸을 씻겨주고, 애무와 함께 성매매까지 이루어졌다. 단속 이후 사그라질 것으로 예상됐던 여성전용 증기탕은 지금까지 그 존재 여부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유흥가 일각에서는 지금도 존재한다고 말하는가 하면 또 다른 일각에서는 수요와 공급이 맞지 않아 애초에 오래갈 수 없는 아이템(?)이라고 지적했다.
그렇다면 주택가 골목 혹은 큰길 대로변에서 비교적 쉽게 볼 수 있는 '여성전용 사우나'는 어떤 곳일까. 기자는 강남 방배동에 위치한 모 여성전용 사우나를 직접 찾았다.

야한 농담도 '술술'

오전 11시께 여성전용 사우나에 도착했다. 외관으로 볼 때와는 달리 사우나는 매우 소규모로 운영되고 있었다. 가정집 한 층을 통째로 쓰고 있는 것 같은 모양새였다. 이른 시간이라고 생각했지만 남편을 출근시키고 자녀들을 학교에 보낸 아줌마들이 제법 자리를 잡고 앉아 있었다.
일반적인 찜질방과 다른 점은 상의와 하의로 나뉜 옷을 주는 것이 아니라 여성전용 사우나에서는 목욕 가운 같은 천 하나만 지급된다. 아줌마 열이면 열, 하나같이 속옷을 입지 않은 채 천 하나만 몸에 두르고 있는 점이 인상적이다.
기자도 아줌마들과 같은 모습을 하고 그들 틈에 조용히 끼어들었다. 정오가 지나자 사우나가 시끄러워지기 시작했다. 동네 아줌마는 다 모이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었다.
눈길을 끄는 것은 사우나에 들어오는 아줌마 모두 양손 가득 먹을 것을 잔뜩 들고 온다는 점이다. 옥수수, 감자를 삶아오고 참외, 포도 등 과일로 후식을 챙기는 것도 잊지 않았다. 삼삼오오 무리를 이뤄 사우나 곳곳에 자리를 잡은 이들은 이내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놓기 시작했다.
좁은 사우나는 이내 아줌마들로 북적였고, 그 가운에 20대로 보이는 사람은 기자와 내리 잠만 자는 여성 한 명뿐이었다. 이때 한 아줌마의 목소리가 사우나 실내를 울렸다.
"어디서 뭔 짓을 하고 왔기에 속옷을 뒤집어 입고 왔어?"
다소 노골적인 질문에 고개를 슬어 소리가 난 쪽을 슬쩍 바라보니 뒤집어진 팬티를 입은 한 아줌마가 씻을 준비를 하고 있었다.
"하긴 뭘 하고 와. 요즘 우리 남편 힘 딸려서 아무것도 못해"
죽이 척척 잘도 맞는다. 한바탕 샤워를 마치고 나온 아줌마 무리는 사우나에 들어가 흥건하게 땀을 빼고는 가운을 허리춤으로 내리고 젖가슴을 드러낸 채 둥그렇게 모여 앉아 야한 농담을 시작했다.
"내가 절에 다니잖아. 여름에는 우리 같은 아줌마들도 옷을 짧게 입고 다니기도 하잖아. 근데 글쎄 옷 사이로 가슴이 보였는지 저번에 보니까 스님 거시기가 벌떡 썼더라고."
"형님, 형님은 요즘 어때요? 비아그라 약발 좀 먹히던가요? 우리 집 양반은 약을 먹여도 소용이 없어요. 그게 서질 않아요. 그렇다고 다른 걸 잘하는 것도 아니고…"
"나는 요즘 밤마다 땡큐지! 진작 사서 먹일 것을 그랬어 예전하고 사이즈도 비교가 안 되고 완전 오래가더라니까. 이제 내가 힘들어서 그만 하라고 하잖아. 아침에 못 일어날 지경이야."
"○○이 엄마는 가슴이 참 예뻐. 꼭지가 위를 향해 있으면 남편한테 사랑받는다던데 진짜야? 그래서 이렇게 가슴이 예쁜 건가?"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