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의 정규 7집‘솔리스타’(SOLISTA : Part.1)에서 듀엣곡 선보여

▲ 가수 김범수
[시사포커스=조은위 기자]

이 시대를 대표하는 최고의 보컬리스트인 ‘이승철’과 ‘김범수’가 드디어 뭉쳤다.

이들은 오는 29일 발표 될 예정인 김범수의 정규 7집‘솔리스타’(SOLISTA : Part.1)에서 듀엣곡 ‘언젠가는(with 이승철)’을 통해 최상의 하모니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의 음악을 통한 조우는 지난 2005년‘이승철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의 수록곡 중 후배 가수들의 헌정곡인‘축복합니다’에 김범수가 참여한 것으로 부터 시작됐다.

뒤이어 올해 5월 발표된‘이승철 25주년 기념 앨범’에서도 다시 한번 김범수가 이승철의 히트곡인 ‘떠나지마’를 직접 불러 선배를 향한 헌정의 마음을 표현한 바 있다.

이에 이승철은 그 마음에 답하듯 후배 가수의 컴백을 지원하고자 김범수의 정규 7집 앨범에 듀엣으로 흔쾌히 참여, 가요계 선후배 및 동료들에게도 좋은 귀감이 될 수 있는 표본을 선보였다.

이번 최고의 보컬리스트들이 함께한 명품 듀엣 ‘언젠가는’은 작곡가 홍진영의 곡이다.

홍진영 작곡가는 이승철의‘소리쳐’‘사랑 참 어렵다’, SBS 창사 20주년 특집 드라마‘자이언트’OST ‘김범수-에델바이스’, KBS 드라마‘제빵왕 김탁구’OST‘이승철-그 사람’등으로 유명한 작곡가이다.

작곡가 홍진영은 이번 듀엣곡 작업에 대해 “최근 가요계가 귀를 현혹하는 현란한 사운드의 가요가 대세이지만 이번 곡은 최고의 보컬리스트가 함께한 만큼 가수의 목소리와 함께 그들의 하모니가 돋보일 수 있는 곡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곡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한국을 대표하는 보컬리스트 ‘김범수-이승철’이 뭉쳐 함께 부른 듀엣곡‘언젠가는’은 오는 29일 발표 될 김범수의 정규 7집 앨범에 수록될 예정이다.

또한 김범수는 정규 7집 음반 발표와 함께 10월 23일, 24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정규 7집 발매기념 전국투어 서울 공연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