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캐릭터 100종 한눈에 본다
국산 캐릭터 100종 한눈에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대공원에 ‘캐릭터 월드’ 개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6일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팔각당에 국산 캐릭터 테마관 ‘캐릭터 월드’를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캐릭터 월드’는 국내 캐릭터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테마파크·라이선스 등을 맺고 놀이공원 내 개관하는 국산 최초의 토종 캐릭터 상설전시·체험공간이다.

팔각당 4개층에 들어서는 ‘캐릭터 월드’는 100여 종의 국산캐릭터를 전시하는 국산캐릭터 홍보관과 탐구·체험하는 장으로 구성된다.

별관(지하 1층)에 위치한 ‘국산 캐릭터 홍보관’은 대한민국 국적의 캐릭터 100여종 연대표를 살펴보는 역사관과 캐릭터 의상 렌털숍, 캐릭터 도장 찍기 및 포토존, 수유실 등이 마련된다.

2층부터는 체험관이다. 도우미를 따라 10명 규모로 팀을 이뤄 어려움에 빠진 캐릭터를 구출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3층은 ‘캐릭터마을의 축제날’을 테마로 ‘딸기’, ‘마시마로’, ‘뽀롱뽀롱 뽀로로’ 등 8개 캐릭터가 입주한 마을을 꾸몄다. 4층은 캐릭터 관련 상품 판매점과 영상실, pc게임 등을 갖추고 있다.

캐릭터 홍보관은 무료로 운영되며, 캐릭터 놀이터와 캐릭터 마을은 유료 입장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내 최초의 독자적인 국산 캐릭터 테마관인 ‘캐릭터 월드’를 통해 캐릭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다양한 캐릭터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 캐릭터 산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캐릭터 월드’는 CTL네트웍스가 위탁 운영을 맡아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10시~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