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조용필

▲ 가수 조용필


지난 17일 SBSi(필레코드와 공동)는 국내 최고의 국민가수 조용필의 데뷔 40주년 기념 콘서트 ‘THE HISTORY 킬리만자로의 표범’ DVD를 오는 4월 말 출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DVD는 지난해 5월부터 서울·대전·대구·광주·인천·부산 등 전국 19개 도시에서 35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그의 생생한 라이브 무대의 영상을 그대로 담았다.

또한 그의 히트곡 ‘꿈’, ‘고추잠자리’, ‘못 찾겠다 꾀꼬리’, ‘단발머리’, ‘그대여’, ‘허공’, ‘그 겨울의 찻집’, ‘모나리자’ 등 40년 동안 세대를 초월해 사랑 받은 총 29곡들로 가득 채워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그가 기자 회견이나 콘서트를 준비하는 모습, 잠실과 인천에서 열린 대형 콘서트의 제작 과정 등 콘서트의 뒷이야기가 담긴 메이킹 영상이 수록돼 그 재미를 더 했다.

특히 조용필의 DVD는 그의 보컬을 제거해 노래방에서와 같이 즐길 수 있는 기능이 있어 팬들로 하여금 관중들과 호흡하며 부르는 듯 한 감동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SBSi 관계자는 “이번 DVD 제작에 40대의 HD카메라와 중계차를 포함, 200명에 이르는 영상 제작 스텝을 투입하는 등 최고의 영상을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했다”며 “실제와 같은 화질로 국민가수 조용필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